요리/김치류,장아치류,젓갈류,장류

배추, 깍두기 김치 담그기

일하는 사람 2014. 1. 11. 12:40

 

배추, 깍두기 김치 담그기

 

 배추 2포기, 갓 큰 것1단, 무우 큰 것2개

양념 : 청량.일반초 반반, 마늘.생강 적당, 양파1개, 당근1개,까나리 액젓, 매실효소, 물엿적당, 찹쌀풀 약간

 

 

 갓김치는 1단만 담았어요..잎은 배추김치에 넣고.....ㅎㅎ

 

 

 무우는 크게 썰어...약간의 소금으로 숨을 죽이고...새우젓,매실효소로 끝맛을 내 봤어요

갓 줄기를 조금 넣었는데...익으면 맛이 어떨지....ㅋㅋㅋ

 

배추가 알맞게 절어져...진짜 끝내주는 거 있죠.....하하하

 

이 정도면...든든하죠?....ㅎㅎ

작은 것 2통은 배추김치 길게 찟은 것 하고 ...갓김치 덜어 놓은 것

저녁에 돼지고기 삶아 ... 보쌈 해 먹을려구요....쩝쩝...꼴깍~~~ㅋㅋ~~~@@

여러분도 김장 다 담궜지요?

저는 수시로 담궈 먹는데...담을 때 마다 약간씩 다르게 담아요

나름데로 재미도 있고...그때마다 맛도 다르고...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