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김치류,장아치류,젓갈류,장류

시원한 굴김치 담그기

일하는 사람 2014. 5. 5. 10:34

시원한 굴김치 담그기

 

 먼저 배추를 적당히 잘라...신선한 천일염으로 절임을 한다

 

 저는 무우를 좋아해서...작은 무우 1개를 깨끗이 씻어 적당히 잘라

약간의 소금을 뿌려 절여놓고....(절여놓은 무를 행구지 않음)

 

 절임 배추를 물기를 빼고....

 

내가 좋아하는 싱싱한 굴을 준비하고...

 

 부추 한묶음...마늘, 생강, 양파 반조각(양념 만들때 갈아 넣을 것),고춧가루

물엿, 찹쌀풀 약간, 까나리 액젓 약간을 준비 해 놓고...

 

 준비한 재료...고춧가루, 마늘, 생강, 양파 간 것 ,부추약간, 찹쌀풀, 까나리 액젓 약간

물엿을 넣어 양념을 만든다.

 

 물 뺀 절임배추에 절임무, 부추, 굴을 넣고...만들어 둔 양념을 넣어 골고루 버무린다.

 

 넘 세게 버무리거나 오래 버무리면 맛이 덜 해진다.

간은 까나리 액젓으로 맟춘다.

 

 다 버무린 상태...ㅎㅎ

 

 고춧가루가 많이 들어갔는데..카메라 후레쉬 탓인지...색깔이 마음에 들지 않네요

실제로는 보기에도 맛깔 스럽고...굴이 많이 들어가 굴 향기가 진하게 베여

넘 시원하고...매콤한 것이 지가 했어도 넘 맛있어..삶은 돼지 고기랑 배터지게 먹었네요....ㅋㅋㅋ

 

배추 큰 것 2포기와 무 작은 것 1개...이 정도면...한 동안은 김치 걱정 끝~~~~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르고...

하룻밤 재웠다가 낼 아침에 작은 냉장고(김치전용)에 들어 갑니다...하하

여러분들도 맛있게 담궈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