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찜,조림,볶음,구이

간단한 밑반찬 조림

일하는 사람 2014. 5. 5. 10:07

 

돼지고기 장조림 만들기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는 후지살(뒷다리살)을 샀어요

가격도 저렴하고 양이 많아서...ㅎㅎ

 먹기 좋게 손질하여 적당하게 잘라서 준비하고..

부재료는 청량초,마늘, 생강 세쪽...

 

 1차로 한 번 끓여...기름을 제거하고...부재료를 넣었습니다

여기에 간장과 훗추가루,물엿,참기름 몇방울, 적당량의 물...

그리고 사진에는 빠졌는데...양파 작은 것 반쪽을 끓이면서 넣었어요

된장을 조금 풀어 넣어도 좋아요

 

 이렇게 끓이다가 ....불을 약하게 하여 20분 정도면 충분히 익어요

고기를 작게 썰어서 시간 절약....ㅎㅎ

다 되어 갈 무렵 간을 보고...간장으로 맞추면 됩니다

 

다 되었습니다....이 때 고추와 마늘 양파는 골라 버리세요

기름기가 베어..먹어서 별로 안 좋을 것 같아서....

홍고추는 마지막에 썰어 넣어...익을 정도면 됩니다

 

이렇게 담아...냉장고에 보관해서...드실 때 덜어서 전자렌지에 살짝 만 돌려 드시면 됩니다

아주 단단하죠....ㅎㅎ

 

멸치 볶음

장조림 졸이는 사이...멸치조림을 해 봤습니다...ㅎㅎ

조림용 멸치는 작은게 좋죠

멸치가 습기가 많은 것 같아...전자렌지에서 30초 정도 돌려 수분을 제거 하고

먼저 옥수수 식용유에 1차 볶고..간장과 물엿을 적당히 넣어....

준비한 부재료(청량초,마늘)를 넣어 약한 불에서 골고루 저어

마늘이 살짝 익었다고 생각 되면 스톱...

잘못하면 타니까요....ㅎ

 

이렇게 완성....ㅎㅎ

한 동안은 먹겠죠?...수분을 빼서 그런지...까닥까닥한게 맛있어요

 

단무지 무침

 멸치조림 해 놓고...후다닥 단무지 무침을 했습니다

아주 간단해요

단무지를 채썰어...마늘 다진 것 조금 넣고 고춧가루 뿌리고

적은 양일 때는 참기름 두어방울 넣으면 좋은데

양이 좀 많을 경우는 오래 보관하기에...텁텁하고..색도 좀 변하더라구요

이렇게 무치면 끝....넘 간단하죠 *.*

 

이렇게 무쳐두면...저녁에 야식으로 비빔국수 만들어 먹을 때

조금씩 넣어 함께 비벼 드시면...새콤 달콤 씹히는 질감이

비빔국수를 훨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ㅎㅎㅎ

 

이렇게 간단히 3가지 밑반찬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간단하고 쉽죠?

여기에...양파 장아찌,김이나 계란 후라이...찌게나 국 있으면 진수성찬 아닐까요..

혼자 사는 살림에...ㅋㅋ

여러분들도 꼭 만들어 드세요

반찬가게에 중국산 고춧가루로 만든 것 때깔만 곱지...

조미료 많이 쓰고...별로 안 좋습니다

오늘 요리 끝~~~

 

Was vorbei ist, ist vorbei (Kiss and say goodbye 독일어 버젼) / Gilla

  

'요리 > 찜,조림,볶음,구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다향이 진한, 해물 당면떡찜  (0) 2014.10.17
양파,배추를 이용한 간단한 요리  (0) 2014.05.05
매운 쭈꾸미찜  (0) 2012.05.06
오징어 볶음  (0) 2011.07.03
푸짐한 낙지찜과 복음밥  (0) 2011.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