紫雁/발품팔이

후쿠오카 자유여행3 - 후쿠오카 타워

일하는 사람 2015. 6. 23. 23:56

 

후쿠오카 타워- 후쿠오카의 심벌

 

발품을 팔아 숙소에서 도보 30분 거리

아루이떼....ㅎㅎ

타워 주위에 후쿠오카의 주요 시설들과 관광명소가 많다.

후쿠오카 타워는  후쿠오카시를 대표하는 워터 프론트지구,

시사이드 모모치의 중심부에 위치한 타워는 1989년에 후쿠오카시제 시행 100주년을 기념하여

 개최된 아시아 태평양 박람회(통칭: 요카토피아)의 조형물(monument)로서 건설되었다.
8000장의 하프 미러로 둘러싸인 전체높이 234m의 타워는 해변타워로서는 일본 최고로 자랑.
총 높이 234m,1989년 1년2개월에 걸쳐 완공,

123m의 전망대에서 후쿠오카시와 하카타만, 세후리산 등, 360도 파노라마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진도7, 풍속63m/sec에도 끄떡없이 견딜 수 있는 설계.

후쿠오카에 가면 꼭 들러 보세요

지는 비가와서 야경을 못 보았네요

담 기회에 꼭 봐야징...ㅎㅎ

 

 

 

입장권이 원래 800엔인데 요즘 특별할인 해서 640엔

안내원들이 참 친절하고 엘리베이터 안내원은 한국말로 상냥하게 안내함.

전망대에서 내리면 안내 표지와 설명

 

시가지 시설물과 명소위치 조감도

 

 

타워 전망대에서 내려 본 서쪽 시가지

앞에 보이는 강이  무로미가와강~~하카타만과 합류

잔디구장 좌측의 넓은 건물이 후쿠오카시 종합박물관

 

 안개가 끼어 멀리 하카타항이 잘 안보이네요

전면에 큰 건물이 힐튼 후쿠오카 시호크, 그 뒤에 둥글게 보이는 것이

후쿠오카의 명물 후쿠오카 재팬야후 돔

우측에 자동차 많은 건물이 후쿠오카시 종합 도서관

그리고 바로 앞 위부분만 보이는 건물 아래와 타워를 포함하여

후쿠오카 호스크 타운이라 불리움.

 

 

타워에서 내려 본 마리존(결혼식장을 중심으로 상점과 레스토랑이 늘어서 있는 워터 프런트 스포트)과

 모모치 해변

 

셀카를 할 수 있게 해 놓은 밀러

 

힐튼 후쿠오카 시호크와 야후 돔

담에 시간이 생기면 야후 돔 홈페이지를 검색해서 돔 경기장 안을 보고 싶다.

저 자전거는 내가 타고 가라고 둔 것 같은데....??..ㅎㅎ

 

 

힐튼 시호크 앞을 지나다 보니 있길래 훔쳤죠....ㅋㅋ

 

야후 돔

 

이렇게 타워 구경하고....주변 돌아 보고...저녁먹으러 갑니다....고쿠로상~~~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