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면류,수제비,잡채

새콤달콤 단무지 비빔국수

일하는 사람 2014. 5. 5. 10:02

 

 새콤달콤 단무지 비빔국수

 

 

면을 삼기 전에 양배추 약간 채썰고..

양파를 얇게 썰어 미역과 함께 물에 불려 건집니다.(제가 미역무침을 좋아 해서리...ㅎㅎ)

그리고 밑반찬으로 만들어 놓은 단무지 무침을 얹구요

 

  

초고추장을 적당량 넣어....

 

미리 이렇게 비벼 놓으면...야채에 간이 잘 베여 더 맛있는 거 같아요...

 

면을 삶을 때는 중요한 거....센불에서 끓이며...컵에 찬물을 준비하여..

끓어 넘치려 할 때 찬물 야간 붓고..이렇게 3번 정도 하면 면이 딱 좋게 삶겨요...

포인트...식용유나 식초 서너방울 떨어 뜨리면 면이 더 쫄깃 해지는 거 아시죠?...ㅎㅎ

 

 

삶은 면은 찬물에 부드럽게 문질러 씻어야만....밀가루 냄새가 안나요

이렇게 건져서...

 

먼저 비벼 놓은 야채에 함께 신나게 비볍 주세요

참...요거 빠지면 비빔국수 말짱 꽝....고소한 참기름

 

야채는 기호에 따라 아무거나 해도 무방 하지요...

중요한 건 면 삶기와..초고추장, 참기름의 배합비율....

비벼 놓으니 때깔은 별로지만 정말 맛있어요

단무지의 아삭하고 새콤달콤한 맛..

초록색이 없어서 그렇게 보이는 겁니다...사진도 잘 못찍구요..

암튼 야참이나...입맛 없을 때 딱이죠...ㅎㅎ

지는 일주일에 두세번 야참으로 먹어요....습관이 되어서리...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