音樂/째즈&블루스

Anita Baker & Billie Holiday / Body and soul

일하는 사람 2010. 11. 5. 16:00




 Anita Baker & Billie Holiday / Body and soul 


소울뮤직은 남쪽 지방에 거주하던 시골 흑인 노동자들이
동부, 서부, 북부 등 미국전역으로 이주했던
기차의 방향과 같은 방향으로 전파되기 시작했다.
이렇게 시골 흑인들이 북쪽으로 이주하여
공장노동자 생활을 하게 됨에 따라 그들이 즐기던 음악이
세련된 도시 음악인 '재즈'라는 음악과 융합을 이루게 되어
'race music'이라 불리는 새로운 음악을 만들어내었다.

그 이후에 이 음악은 'rhythm & blues'로 불려지게 되었다.
이 R&B라고 알려진 이 음악은 백인들 사이에서
인기(주목)를 끌게 되면서 인위적으로 두 갈래로 갈라지게 되었다.
하나는 백인들만을 위한 'rock & roll'이고
다른 하나는 흑인들만을 위한 'soul'이었다.



Anita Baker..



Billie Holiday..